현재 위치
  1. 회사소개

부렐 소개



Burel의 메시지를 전하다





- Nature (자연) -


Burel이 우리에게 주는 가장 첫 번째 메시지는 바로 Nature(자연)입니다.

Burel은 울(Wool)을 원료로 모든 제품을 생산하며, 그 울은 바로 Burel 공장이 위치한 Manteigas 지역의 양 목동들이 공급한 양털을 Burel 공장에서 직접 공급받아 가공합니다.

이처럼 Burel은 오랜 기간 동안 인류의 조상들이 해왔던 느린 방식을 고집하며, 친환경적인 원료만을 고집합니다. 사람의 친구인 양은 1년에 한 두번 양털을 사람에게 제공하여 좀더 건강하게 살 수 있고, 사람은 그 양털을 이용하여 옷, 블랭킷, 가방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Burel은 손쉬운 대량생산의 시대에 양털을 얻기 위해 기다릴 줄 아는 사람, 자연과 조화롭게 순응하면서 살 수 있는 사람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 기업의 사회적 공헌 -


Burel의 스토리는 산을 좋아하는 Burel의 창업자 부부가 Manteigas 지역을 방문하면서 시작합니다. Manteigas 지역은 포르투갈 내에서도 내륙지역으로 리스본과 포르투 중간 지점에 위치하며, 세라 데 에스트렐라 자연공원(Parque Natural de Serra da Estrela) 심장부에 위치합니다.

천혜의 자연과 산악지역에서 양털을 기반으로 한때 번성하던 이 지역의 섬유산업은 화학섬유의 등장과 대량생산화로 인해 경쟁력을 잃게 되었고, 젊은이들은 일자리를 찾아 대도시로 나가면서 이 아름다운 지역의 인구는 점점 줄어들어 미래를 보장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Burel의 창업자 부부는 1947년 설립하였으나 폐쇄된 Manteigas 지역의 라니피시우 임페리우(Lanificio Império) 공장을 재발견하였습니다.

이후 수 년간에 걸친 노력 끝에 공장 내 생산기계를 개보수하여 공장을 정상화시키고, 이 지역 주민들을 교육, 채용하여 현재는 20여명이 Burel의 Manteigas 공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지역사회를 살리고 지속적인 발전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이것이 바로 Burel이 주는 메시지입니다.


- Authenticity (진정성) -


Burel이 우리에게 주는 또 다른 메시지는 진정성입니다.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패스트 푸드와 패스트 패션과는 달리, Burel 제품은 수십년 된 기계들이 시간에 쫒기지 않고 옛날 방식을 고수하면서 만들어지는 제품들입니다. 단순히 돈으로 살 수 있는 제품들이 아닌 까닭에 재고가 없는 경우 최대 45일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Burel 제품은 패스트 패션 제품처럼 단순 소비하는 제품이 아닌, 고객의 생활에 들어가서 함께 숨쉬고 세월을 같이 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제품입니다. 이것이 Burel이 우리에게 주는 또 하나의 메시지입니다.


- Soul of Portugal (포르투갈의 얼) -


Burel이 주는 마지막 메시지는 바로 Soul입니다. 과거 찬란했던 포르투갈의 전통과 과거는 현재의 포르투갈 거리에도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리스본과 포르투의 거리를 거닐다 보면 포르투갈의 화려한 과거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Burel 제품에는 이러한 포르투갈의 향기가 그대로 녹아 들어있는 있습니다.



Burel은 단순히 과거의 향수에만 의존하여 과거 전성기의 복제품이나 빈티지 제품에만 만족하지 않고, 과거와 현재를 조화롭게 재해석한 컬러풀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인들의 과거-현재-미래를 아우를 수 있는 포르투갈의 쏘울 푸드, 이것이 바로 Burel이 일관적으로 추구해 온 방향입니다.





 

 

 

 

 

 


위치